티스토리 뷰

로큰롤 베이비라고 불리는 분이 있어요.



바로 윤도현인데요. 예전부터 인디로 활동을 했을때부터
데뷔를 하면서 부터 바로 주목을 받았던 분이라 할 수 있는데요.
대중들에게 받은 주목은 아니었고 가요계의 선배님들이라 할 수 있었던
김광석과 신해철등에게 반드시 성공할 가수라고 추천을 받았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이제는 저 역시 윤도현의 모습을 보면서



동의를 하는 부분들이라 할 수 있어요.
노래할때 보여주는 그 시원한 목소리는 물론
넓은 음역대를 손 쉽게 움직이는 분으로
다양한 노래들을 불러주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담배가게 아가씨라는 곡이
전 아주 기억에 남는곡이라 할 수 있는거 같아요. ㅋㅋ


간단하게 윤도현에 관련된 프로필을 작성해보도록 해볼께요




나이 72년생 현재 46세
키 175cm 몸무게 65kg
학력 성공회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제적
데뷔 94년 1집앨범 가을 우체국 앞에서
가족 아내 이미옥 딸 윤이정
종교 개신교
소속 디컴퍼니 CEO


사실 윤도현에 관련된 인물에 관련된 내용들을 많이 알려져 있지만
그의 아내인 이미옥에 관련된 정보에 대해 확인을 해보도록 할꼐요
이미옥은 뮤지컬 배우였다고 하는데요. 


95년 개똥이라는 뮤지컬에 주연 개똥이로 발탁이 되었는데요
이때 만나게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윤도현의 딸인 윤이정은 이제 중학생이 되었을것으로




보이는데 아버지와 어머니를 닮아 노래를 잘 부르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직 방송이나 다른곳에 나와서
활동하는것은 아니니 이정도로만 작성을 해놓을께요
나중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말이에요.


이제 반백살이라고 할 수 있는 50세에 다가왔음에도
윤도현의 기량은 아직까지 녹슬지 않았다고 볼 수 있는거 같아요
신예 록밴드들을 가뿐하게 성량과 가창력으로 압살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의 실력을 대중가수라고 하기에는
너무 안타까운 부분들이 있는데 제대로 재발견이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알아봐줬음 좋겠네요.


댓글